* 개인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사진에 약간의 보정이 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와 더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20 울트라 제품을 받자마자 개봉하고 싶었으나, 개봉기를 작성하기 위해 부랴부랴 달려와서 글을 써봅니다.

제품의 공시 가는 1,452,000원이며, 봉투에는 이렇게 제품의 본체가 든 박스와 휴대폰 구매 시 함께 받은 기본 투명 케이스가 있습니다. 박스는 심플하게 블랙 바탕 디자인에 노트의 자부심인 'S펜'이 그려져 있고, 하단에는 'Note 20 Ultra 5G'라고 제품명이 기재돼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본체가 들어있으며, 박스 위쪽에 또 다른 작은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윗면의 작은 상자에는 메모리 카드 트레이를 열 수 있는 장비(?)가 있고, 상자 안에는 제품의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내용은 상기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6.9인치라는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지만, 베젤이 얇기 때문에 휴대폰 크기에 대한 부담감은 적은 편입니다. 화면을 켜면 이렇게(왼쪽 아래) 지문으로 잠금을 풀 수 있으며, (오른쪽 아래) 패턴으로도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원을 켰을때 상단 바가 없어서 화면이 더 넓어 보이고, 상단 중앙에는 조그맣게 전면 카메라가 보입니다.


저를 포함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던 일명 '카툭튀' 실물은 이렇습니다. 솔직히 조금 많이 튀어나왔다는 걸 느낄 수 있으나, 일부 후기에 케이스를 착용하면 '카툭튀'를 가릴 수 있다고 하기에 너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카툭튀'를 가린가는 게 본체 두께가 그만큼 커진다는 말일 테니 이 부분은 감수해야 할 듯합니다.
카메라 옆에는 플래시와 동영상 촬영 시 소리가 들어가는 마이크가 있으며,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들에 카메라 개수가 많아지면서 '징그럽다', '인덕션이냐'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그런 만큼 화질은 어마어마하게 좋아졌기에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받고 있습니다.

제품 하단부는 이런 모습이며, S펜이 이전과는 달리 왼쪽에 들어가 있습니다.
(왼손으로 제품을 들고 사용 시, 오른쪽에 있는 S펜을 눌러서 떨어뜨리는 사례가 많기에 아마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오른손잡이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함이 아닌가 합니다. )

휴대폰 본체를 꺼내고 나면 아랫부분에 또 다른 공간이 있는데 그곳에는 충전기와 C타입 케이블, 그리고 C타입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은 오디오 제품들로 유명한 AKG의 제품이기에 음질은 꽤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기본 사양
프로세서
- CPU 속도 : 3.09 GHz, 2.4 GHz, 1.8 GHz
- CPU 종류 : Octa-Core
디스플레이
- 화면 크기 : 6.9인치
- 해상도 : 3088 x 1440 (Quad HD+)
- 종류 : Dynamic AMOLED 2X
카메라
- 사진 화소 : 108.0 MP + 12.0 MP + 12.0 MP
- 동영상 녹화 해상도 : UHD 8K (7680 x 4320) @24fps
메모리 : 256GB
- 외장 메모리 지원 : MicroSD (최대 1 TB)
외관 사양
- 크기(세로x가로x두께, mm) : 164.8 x 77.2 x 8.1
- 무게 : 208g
배터리
- 용량 (Typical) : 4500mAh
* 이상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개봉기였으며, 차후 제품의 장, 단점 비교글로 찾아오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칼렛 솔로 3세대 팩 내돈내산 후기 (Scarlett Solo Studio 3rd Gen Pkg) (0) | 2020.10.04 |
---|---|
갤럭시 버즈 라이브 내돈내산 언박싱 및 한달 사용 후기 (feat. 에코버즈와 비교) (0) | 2020.09.30 |